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이 광 희 대표이사/전기로 제작 전문 업체 ㈜케이텍
  • 편집부
  • 등록 2020-08-05 13:01:13
  • 수정 2020-08-05 13:25:01
기사수정

전기로 제작 전문 업체 ㈜케이텍

이 광 희 대표이사

이광희 대표는 자 신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가장 낮은 곳에서부터 시작해 현재의 전기로 제 작 전문 업 체인 ㈜ 케이텍으 로 성장시킨 인물이다. 그는 순 수 국내 기술력으로 전기로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현재까지도 전기로에 대한 공부를 꾸준히 하고 기술 연구와 개발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 최고를 넘어 세계 최고 전기로 업체가 되겠다는 이광희 대표를 만나 앞으로의 포부와 회사 운영계획에 대해 물었다.                        

정리·사 진_여현진 기자 smyczang@naver.com

 

-황금돼지의 해라고 불리는 기해년에 ‘㈜케이텍’의 대표이사로서 포부와 회사 운영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케이텍은 2002년에 창립하여 2019년 현재 창립 17년 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에서 대표적인 전기로 전문 제작 업체로써 도약하는 회사라고 자부합니다. 앞으로도 전기 로 제작 전문 업체로써 전기로 개발과 기술력 향상에 더 욱 박차를 가해 미래 지향적인 회사로 발전해 나가겠습니 다.

 

-본지 2014년 9월호에도 ‘㈜케이텍’에 대한 기업기사가 나가기도 했지만 아직 자세히 알지 못하는 독자들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회사와 주력제품에 대한 소개 부탁합니다.

 

(주)케이텍은 일반세라믹과 파인세라믹, 구조세라믹 등 세라믹분야 금속분말 야금용 전기로, 건조로, 진공로 등 공업용 전기로를 생산하는 전기로 전문 maker입니다. 축 척된 경험과 특허를 통해 인정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 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환 원성과 산화성이 좋고, 1800℃까지 도달하는 전기로를 제 작하며 자체개발 프로그램을 통하여 균일한 온도 설계 가 가능한 전기로 시스템을 만들어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환원 분위기 연속로, 엘리베이터타입 질소분위기로, 건조기, 대차타입로, 튜브타입 진공로 등 거래처들 요구 에 맞는 주문형 제품을 제작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 형 수입업체들이 거래처에 문제 상황 발생 시 순간적인 대 응력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면 자사의 경우 맞춤형 주 문제작에 순발력 있게 대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엔 여러 업체와 협력해 현무암을 용해하여 방사하 는 Melting furnace와 몰리브덴 원료를 습식 제련하는 Rotary kiln을 개발하였습니다.

 

-대표님은 전기로 개발을 위해 기초부터 시작해 많은 노력을 쏟아 현재의 위치에 오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이 있기까지의 과정을 간단히 소개 부탁합니다.

 

나라는 사람은 지금의 위치까지 오르기까지 다른 사람들 이 낮게 생각할 수 있는 직업들을 경험하며 소위 밑바닥이라 말하는 곳부터 차근차근 올라온 사람입니다. 전기 로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을 쏟 아 인하대에서 금속 석·박사 과정을 마쳤습니다. 처음 전 기로를 제작할 당시 나의 직업에 대한 자부심이 없던 것 도 사실이었지만 이런 노력 덕분에 오랜 명맥을 유지한 다 른 전기로 업체와 견주어도 뒤지지 않을 경쟁력과 신뢰를 갖춘 회사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이 모든 과정이 자랑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지금의 위치에 만족 하지 않고 꾸준한 연구와 개발로 발전을 이뤄내겠습니다.

 

“전기로 개발과 기술력 향상에

더욱 박차를 가해 미래 지향적인 회사로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대표님께서는 전기로와 세라믹 관련한 철학과 애정이 남다를 것으로 생각됩니다. 미래 ㈜케이텍에 입사할 예비 직원과 세라믹과 전기로 관련 전공을 하고 있는 후배들에 대한 조언 부탁합니다.

 

전기로를 제작하고 현장에서 열처리 분야에 근무하시는 분들의 노고와 책임감에 박수를 보냅니다. 저는 그분들 이 얼마나 전기로 분야에서 열심히 하고 있는 줄 알기 때 문에 앞으로도 끝까지 완주를 목표로 하는 마라톤처럼 앞만 보고 각 파트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길 바랍니다.

 

-‘㈜케이텍’의 미래 목표에 대해 설명 부탁합니다.

 

앞으로 (주)케이텍은 전기로 개발에 선두주자가 되기를 희망한다는 포부를 밝히고 싶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눈높이에 맞게 하나하나 배우는 자세로 최고의 품질로 보답하겠습니다.

㈜케이텍

대표이사 이광희 창립 2002년

주소 인천시 남동대로 49번길 7, 139블럭 3롯트(인천시 남동구 고잔동 710-2번지) 전화 032) 442-1210

홈페이지 www.kilntech.co.kr

이메일주소 kilntech0@kilntech.co.kr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02이삭이앤씨 large
03미코하이테크 large
대호CC_240905
EMK 배너
01지난호보기
09대호알프스톤
월간도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