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에너지 절약을 지향하는 기업 ‘(주)에니웰’
  • 편집부
  • 등록 2007-02-01 13:57:32
  • 수정 2009-08-06 18:17:19
기사수정

원적외선|기업
에너지 절약을 지향하는 기업 ‘(주)에니웰’

온돌용 Heat-Pipe, 난방비 50% 절약, 세계 각국에 수출
암반욕, 천연음이온 다량 방출ㆍ살균율ㆍ탈취율 효과 높아 ‘기대’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와 환경 문제가 대두되면서 고효율의 난방설치가 의무화 되고 있는 가운데 신 난방소재와 암반욕을 전문으로 하는 ‘에니웰’이 눈길을 끌고 있다.
(주)에니웰은 초전도 열파이프와 암반욕을 전문으로 생산, 판매하는 업체이다.
전삼준 대표는 “창업 이래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난방 연료가 약 50% 이상 절감되는 온돌용 Heat-Pipe를 개발, 실증시험을 완료하여 건축현장에 히트상품으로 시판 중에 있다”며 “러시아, 중국, 일본, 캐나다 등 세계 각국에도 수출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니웰의 신난방 소재인 히트파이프는 미우주항공국(NA
SA)에서 우주선 내부 열을 외부로 방열시키기 위해서 개발된 히트파이프 기술을 응용한 것으로 밀폐된 진공상태의 파이프 내에 특정 열전달매체인 작동유체가 내장되어 있어 밀폐파이프 한쪽 끝면을 가열하면 내장되어 있는 작동유체가 외부열원(온수, 전기)에 의해 증발(흡열)과 응축(방열)을 반복하면서 별도 동력이나 부대 장치 없이 열전달이 순간적으로(M당 약3초 : 백금보다 약 500배, 구리보다 약 1,300배) 이루어져 열전도율이 무려 98.5%로 이루어지는 원리를 이용한 것이다.
히트파이프 난방방식은 기존 온수관난방 방식과 달리 열을 공급하는 온수라인에 접속된 히트파이프가 열을 전달하여 기존 난방보다 온수량이 약 1/5이 절감되고, 가온 시간도 단축된다. 관계자는 “진공보열원리로 온도 유지시간이 길어 에너지를 약 50% 이상이 절감시키고, 수맥과 소음이 없어서 쾌적하고 건강한 난방생활을 할 수 있다”며 “시공도 조립식으로 간편하고, 접점 부분이 없어 누수현상이 없을 뿐 아니라 공기 단축 및 건축물의 하중도 획기적으로 감소되어 시범 시공된 현장에서 호평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원적외선 방사율이 92%이상인 에니웰의 암반욕조는 천연음이온이 다량 방사되고, 살균력도 높아 주목을 받고 있다.
전 대표는 “대장균 살균율이 90.2%, 녹농균 살균율이 94%나 되고, 탈취율도 38.8%로 기능이 우수해 일본으로 역 수출되고 있다”며 “사우나처럼 습기와 열에 의한 숨쉬기 불편함이 없고, 심장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고 기능성을 강조했다. 이는 온도와 습도를 높여 몸의 외부로부터 자극을 주는 것이 아니라, 따뜻한 암반석에서 다량으로 방사되는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피지선과 아포크린선의 몸속 40~50mm까지 침투해 발한을 촉진하고 림프구와 면역력을 강화시키기 때문이다. 또 모세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지방과 중금속 유해물질 등을 분해, 배출하기도 한다.
앞으로 에니웰은 이미 현장을 통해 입소문이 나 있는 ‘히트파이프’와 기능성을 두루 갖춘 웰빙 ‘암반욕’을 적극적으로 홍보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 대표는 “특히 암반욕 사업은 시범 체험장을 만들어 직접 체험을 유도할 것”이라며 “병원 등 공인기관 등에서 효과를 얻는 것이 우선일 것 같아 준비 중에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각 지역에 총판 및 대리점을 개설하여 마케팅 보급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했다.
문의 02-856-2171
김현정 기자
난방용 히트파이프 주택시공 사례
황토온돌에 구성된 온돌용 히트파이프
히트파이프 시공 사례
온돌방 바닥에 시공된 암반석 제품

전삼준 대표
“자연에너지를 이용한 경쟁력 상품으로 승부”
전삼준 대표

전삼준 대표는 “앞으로는 무한한 자연에너지의 태양열, 풍력, 지열을 이용하는 난방기가 보다 더 적극적으로 연구개발이 되어야 한다”면서 “당사가 개발한 에너지 절약형 온돌난방기 히트파이프로 대체할 경우 많은 경제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표현했다.
전 대표에 의하면 히트파이프가 국내에서 난방에 이용된 시기는 약 10년 전으로 절감효과는 보았지만 그동안 헤드의 누수, 경사도, 크랙 등의 기술상 문제점과 경쟁제품인 엑셀파이프, 동파이프 등에 비해 공급이 미진하여 약 1%미만을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이에 에니웰은 기존 히트파이프의 구조를 새롭게 고안하고, 성능을 향상 시킨 에니웰 온돌 난방용 ‘히트파이프’를 성공시킬 수 있었다고 한다. 특히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던 고단가와 기술적 문제점을 개선하여 에너지 수입에 필요한 외화도 줄일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제품’이라고 피력했다.
또한 일본 닛케이트렌디 2005년 히트상품에 선정될 정도로 이미 인정받은 암반욕은 찜질방, 스파에 이어 편안한 휴식처 공간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전 대표는 “아직 국내에는 암반욕을 설치하는 곳이 드물지만 찜질방이나 스파보다 더 기능이 우수한 암반욕을 최근 유행하는 뷰티 숍, 다이어트 숍, 피부관리실 등과 같이 상용화 시킨다면 부가가치는 매우 높아질 것”이라며 “현재 암반욕 체험장을 사무실에 설치하여 소비자들의 체험 유도를 통해 적극적으로 체험 홍보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전 대표는 “어떠한 원석보다 경쟁력 있는 암반석은 원조인 일본에 역 수출할 정도로 우수한 기능을 지니고 있다”면서 “에니웰 가정용 암반욕조의 경우 초전도 파이프 heating-System을 이용하여 암반석을 가열하기 때문에 전자파 없이 빠르게 열을 전달시키는 특징을 가진다”고 제품의 차별성을 설명했다.
한편 전삼준 대표는 “우리나라에서도 곧 암반욕 사업이 활성화 될 것”이라며 “호텔의 스파와 같은 테마 상품이나 마사지 숍, 피부미용실 등과 같이 연계하여 적용된다면 더 수요가 확대돼 확실한 유망사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02이삭이앤씨 large
03미코하이테크 large
대호CC_240905
EMK 배너
01지난호보기
09대호알프스톤
월간도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