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本立道生(본립도생) 기업 「KURIMOTO」
  • 편집부
  • 등록 2023-09-27 11:52:46
  • 수정 2024-07-03 09:11:18
기사수정

‘기본이 바로 서면 길은 저절로 열린다’


本立道生(본립도생) 기업 「KURIMOTO」

 

- 1909년 창립 114년 장수기업
- 2축 연속식 혼련기(KRC Kneader) 전 세계 2천여 대 판매 실적
- 한국기술센터 평택에 둥지...한국거점으로

오사카에 위치한 KURIMOTO SUMIYOSHI FACTORY

 

KURIMOTO(회장 Kazutaka Kikumoto)는 1909년에 창업한 일본기업으로 사회 인프라용으로 Ductile 주철관, FRP Pipe, 밸브 등을 생산해 왔고 산업용 설비로 약 80여 년 전부터 제철소, 식품, 화장품, 전자재료, 전지, 자동차, 자원에너지 업계에 각종 설비를 제조, 판매한 업체이다.
  한국엔 약 50년 전부터 산화티탄 등의 무기분말이나 제철소에 볼 밀 및 기타 분쇄 설비를 수출했으며 전자재료 분야에는 건조기, Rotary Kiln, 분체 기기 부문의 주력제품인 2축 연속식 혼련기(KRC Kneader)를 수출하고 있다. 특히 ‘기본이 바로 서면 길은 저절로 열린다’ 本立道生(본립도생)이라는 사자성어처럼 기본에 충실해 미래 산업의 핵심 분야인 이차전지, 환경 분야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본지에서는 KURIMOTO 한국에이전시인 동시에 한국기술센터를 운영 중인 KTM코퍼레이션의 백영진 대표와 오사카에 위치한 KURIMOTO SUMIYOSHI FACTORY를 방문해 KURIMOTO에 대한 사업내용과 한국에 대한 비즈니스의 연혁, 공급분야, 향후의 비전과 함께 한국기술센터를 설립한 배경에 대해 들어봤다.


대담_박중규 이사, 통역_백영진 대표, 사진/정리_여현진 기자


KURIMOTO의 회사 및 주력제품에 대하여 소개 부탁합니다.

1909년 창업 이래 114년 동안 사회 인프라용으로 Ductile주철관, FRP Pipe, 밸브, 오피스 빌딩용 덕트를 제조, 판매했습니다. 산업용 설비로는 약 80여 년 전부터 제철소, 식품・화장품, 전자재료・전지, 자동차, 자원에너지 업계에 각종 설비를 제조, 판매했으며 이번 취재한 스미요시 공장은 밸브, 단조프레스 및 주력으로 소개할 분체 관련 기기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분체 기기로는 혼련기, 건조기, 분쇄기를 제작하고 있으며 각 장치의 테스트가 가능하며 4년 전에 대폭 리뉴얼한 기술센터(Co-Lab)가 있습니다.

 

오사카에 위치한 KURIMOTO SUMIYOSHI FACTORY에선 2축 연속식 혼련기(KRC Kneader)를 포함해 VX Mill, Rotary kiln, Crushers, Pump, Cast matals, Valves 등을 제작 생산하고 있다. 또한 모든 제품들은 고객의 요청에 의한 맞춤 제작/생산이 특징이다.

 

한국기술센터를 KTM코퍼레이션(대표 백영진)과 설립, 주력인 KRC Kneader의 소형 테스트 장비를 설치, 한국 고객 신속 대응... 미래 한국거점으로

 

한국에 대한 비즈니스의 연혁, 공급분야, 향후의 비전에 대해 설명 부탁합니다. 

한국시장에는 약 50년 전부터 산화티탄 등의 무기분말이나 제철소에 볼 밀 및 기타 분쇄 설비를 수출했으며 전자재료 분야에는 건조기, Rotary Kiln, 분체 기기 부문의 주력제품인 2축 연속식 혼련기(KRC Kneader)를 납입해오고 있습니다. KRC Kneader는 약 50년 전 미국에서 기술을 도입하여 Kurimoto에서 제작, 판매를 개시하여 Kurimoto에서 만 약 1300대, 미국의 Licenser가 약 850대를 판매하여 전 세계에 약 2000대 이상의 판매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중 한국 시장에는 1980년대부터 납품을 시작하여 KRC Kneader를 중심으로 한 2축 연속식 혼련기・반응기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아라미드 섬유 등의 화학공업이나 반도체 봉지재(Epoxy molding Compound, EMC) 등의 전자재료 업계 등 지금까지 약 150대를 납품하여 관련 산업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2축 혼련기를 중심으로 분체 기기 전반 및 지금까지 납품 실적이 많았던 케미컬, 전자재료에 국한하지 않고 당사가 전략분야로 포지셔닝하여 큰 성장이 예측되는 이차전지 분야, Life Science분야, Sustainable(Recycling)에 관련된 업계로의 판매 확장을 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①한국기술센터를 KTM코퍼레이션(대표 백영진)과 설립, 주력인 KRC Kneader의 소형 테스트 장비를 설치하여 한국 전지 메이커를 위한 테스트가 가능하게 되어 이 센터를 활용하여 효과적인 PR이나 고객 대응을 통해 장비의 판매 확대를 도모하고 또한 ②가까운 장래에 한국거점을 설립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Atsushi Fujii General Manager, Shigeaki Okamura Manager가 2축 연속식 혼련기(KRC Kneader)에 대한 설명과 시연을 보여주었다. 


이차전지업계에 국한하지 않고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아라미드섬유업계 등 다양한 업계에 대응할 수 있는 점이 강점입니다.

 

경쟁사에 비해 한국시장에서의 우위 점은 무엇입니까?

한국에 기술센터가 있기 때문에 스피디한 테스트 대응이 가능합니다. 2축 혼련기에 있어서는 각 업계에 수많은 경험에 의한 커스터마이즈된 사양(특히 재질면에서 이차전지 고객에게 특히 주의가 요구되는 금속 이물의 혼입에 대응하는 내마모재료, 위생적 측면이나 부식을 염려하는 고객에게 스테인리스나 기타 재료의 대응)을 제안 가능한 점이 이차전지업계에 국한하지 않고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아라미드섬유업계 등 다양한 업계에 대응할 수 있는 점이 강점입니다.
  또한, 2축 혼련기는 대형화(2축 중 한 축의 스크류, 패들이 φ600mm)로 대량생산 설비의 제작이 가능한 점과 한국인 기술영업담당자와 기술 지원이 가능한 에이전트인 KTM코퍼레이션이 고객의 요구에 즉각 대응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평택에 한국기술센터를 설립한 KTM코퍼레이션의 백영진 대표

-----이하 생략

<</span>본 사이트에는 일부 내용이 생략되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세라믹코리아 2023년 9월호를 참조바랍니다정기구독하시면 지난호보기에서 PDF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02이삭이앤씨 large
03미코하이테크 large
대호CC_240905
EMK 배너
01지난호보기
09대호알프스톤
월간도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