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3회 배터리 산업의 날 기념식 개최
  • 편집부
  • 등록 2023-12-28 12:28:21
기사수정

제3회 배터리 산업의 날 기념식 개최

지동섭 SK온 대표이사(왼쪽)가 ‘제 3회 배터리 산업의 날’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제공: 산업부)

 

산업통상자원부는 11월 1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배터리 산업의 날´을 맞아 업계 발전에 기여한 지동섭 SK온 대표에게 은탑산업훈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권영수 배터리산업협회장을 비롯한 배터리 산업 발전 유공자 및 관계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20명 유공자가 수상했다.
배터리 산업의 날은 한 해 국내 배터리 산업 성과를 기념하는 자리다. 한국배터리산업협회 창립 10주년을 맞아 지난 2021년부터 개최되며 올해 세 번째를 맞았다.
이날 영예의 은탄삽업훈장 수상자 지동섭 대표는 현대차그룹, 포드, 폭스바겐 등 글로벌 완성차업체로부터 누적 기준 290조 원에 달하는 ‘대규모 글로벌 수주’를 실현하고, 2019년 6903억 원이었던 배터리 사업 매출액을 3년만인 2022년 7조 6177억 원으로 11배 이상 끌어올리는 등 국내 배터리 산업 성장을 주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 대표가 부임한 2019년 이후 미국 3곳(조지아/테네시/켄터키), 유럽 2곳(헝가리 코마롬/이반차), 중국 3곳(창저우/후이저우/옌청)에서 공장을 가동하거나 건설을 개시해 글로벌 생산체계를 공고히 구축했다.
또한, 최근 3년간 국내에서 2481명을 추가 고용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해외 생산기지에 90% 이상 국산 설비를 도입하는 등 국내 배터리 산업 생태계 발전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아울러 적극적인 국내·외 투자와 함께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미(美) CES에서 초고속 충전 기술로 최고혁신상을 수상하며 국내 배터리 산업의 위상을 드높인 데에도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산업포장은 이현영 포스코퓨처엠 센터장이 차지했으며, 대통령표창은 이관수 LG에너지솔루션 개발담당. 김기재 성균관대학교 교수에게 돌아갔다. 국무총리 표창은 최인식 한국유미코아 전무, 김남훈 원익피앤이 부사장, 강성일 한국광해광업공단 차장 등 3명이 수상했다.
이외에도 류경선 더블유스코프코리아 전무, 강용묵 고려대학교 교수, 김건배 동일알루미늄 팀장 등 13명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 배터리 산업의 지속 발전을 뒷받침하기 위해 협회와 수출입은행, 무역보험공사 간 업무협약도 체결됐다. 이를 토대로 수출입은행과 무역보험공사는 우리 배터리 업계의 시설투자, 원자재 확보 등 프로젝트들이 원만히 추진될 수 있도록 대출·융자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석한 안덕근 통상교섭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글로벌 공급망 불확실성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성과를 이어나가고 있는 배터리 산업계를 격려하는 한편 “우리나라가 흔들리지 않는 배터리 산업 강국의 위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정부도 산업계와 원팀으로서 업계의 성장과 시장 개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02이삭이앤씨 large
03미코하이테크 large
대호CC_240905
EMK 배너
01지난호보기
09대호알프스톤
월간도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