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핵심광물 재자원화산업 육성 본격 추진
  • 편집부
  • 등록 2024-01-26 17:10:58
  • 수정 2024-01-26 17:32:23
기사수정

핵심광물 재자원화산업 육성 본격 추진

 

- 2023 핵심광물 재자원화 포럼 정기총회 및 세미나

 

강경성 산업부 2차관이 포럼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자료제공: 산업부)

 

핵심광물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는 우리나라의 공급망 안정화를 위해, 정부는 사용 후 전기차와 배터리 등 폐자원으로부터 핵심광물을 회수하는 재자원화 산업을 본격 육성할 계획이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방문규, 이하 ‘산업부’)가 후원하고, 한국광해광업공단, 한국금속재자원산업협회, 한국자원리싸이클링학회가 주관하는 2023 핵심광물재자원화포럼(이하 ‘포럼’)이 지난해 11월 28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산업부 강경성 2차관, 한국광해광업공단 황규연 사장과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금속재자원산업협회, 비철금속협회, 리싸이클링학회 등 기관과 산·학·연 관계자가 참석했다.

 

먼저 진행된 포럼 기념식에서는 주요 내빈의 축사와 핵심 광물 재자원화산업 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 등이 진행됐다. 이후, 산업부가 핵심광물 공급망 강화를 위한 재자원화 로드맵을 발표하는 등 정책 동향 세미나가 진행됐다. 이어 삼일 PwC 등 관련 기업에서 재자원화 분야에 대한기업의 투자 및 사업 동향 등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도 가졌다.

 


산업부 강경성 2차관은 축사를 통해 우리나라는 전기차, 이차전지 등 친환경·첨단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데 있어 핵심 광물의 주요 소비국으로, 재자원화 활성화를 통한 핵심광물의 안정적인 공급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정부도 핵심광물 재자원화 기술 연구개발(R&D), 실증, 사업화 지원 및 전문인력 양성 등을 통해 핵심광물 재자원화 산업을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세라믹코리아 20241월호를 참조바랍니다. 정기구독하시면 지난호보기에서 PDF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02이삭이앤씨 large
03미코하이테크 large
대호CC_240905
EMK 배너
01지난호보기
09대호알프스톤
월간도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