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2025년 신년사-전선규_한국파인세라믹스협회 회장
  • 관리자
  • 등록 2024-12-31 15:16:01
기사수정

단체장 2025년 신년사 


을사(乙巳)년 새해를 맞이하며..


전선규_한국파인세라믹스협회 회장


존경하는 한국파인세라믹스협회 회원 여러분! 그리고 세라믹코리아 독자 여러분! 풍요와 다산을 상징하는 청사(靑蛇)의 해인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에서도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협회와 국내 파인세라믹스 산업의 발전을 위해 함께 애써주신 모든 회원사 여러분과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2대 국가전략기술분야의 핵심 주력 소재인 파인세라믹소재산업은 IoT, 로봇공학, AI, 빅 데이터 등 4차 산업과 이차전지, 차세대 반도체, 에너지환경, 항공우주, 헬스케어(건강·의료) 등 첨단산업을 책임지는 핵심 주력소재로 신성장 산업 실현을 위한 중요한 소재산업입니다. 


세계 각국의 파인세라믹산업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글로벌 공급망의 변화와 기술 혁신의 속도가 점점 더 빨라지는 가운데 새로운 기술과 응용 분야를 개척하여 미래 산업의 주요 기반 기술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환경 속에서 우리는 미래지향적인 기술 개발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협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전 세계의 흐름을 따라 국내 파인세라믹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차세대 파인세라믹 산업 분야에서 선진국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막강한 지원이 뒤따라야 합니다. 파인세라믹산업의 기술 개발과 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프로그램, 기업들이 연구개발 활동에 필요한 자금 및 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책이 필요합니다. 


새해에도 한국파인세라믹스협회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국내 파인세라믹산업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매년 시행하고 있는 ▲기획조사연구사업 ▲국제기술교류협력사업 ▲신규 수요시장 창출을 위한 마케팅사업 ▲기술인적정보교류회 사업 등을 포함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산학연 협력을 강화하고, 신기술 개발과 상용화 지원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글로벌 수요·공급기업 간 상생협력 모델 발굴과 연계를 추진할 것입니다. 또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 네트워크플랫폼을 구축하여 국제 첨단세라믹전시회와 세미나, 해외 최신 시장 동향과 수요를 파악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겠습니다.


회원사 여러분, 변화와 도전의 시대에 우리는 함께 더 큰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함께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결코 쉽지 않지만, 한국파인세라믹스협회는 여러분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그리고 국내 파인세라믹산업의 발전을 위한 선도자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새해에도 세라미스트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2025년 한 해가 한국 파인세라믹스산업의 새로운 도약의 해로 기억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세로형 미코
03미코하이테크 large
세로형 한달코
02이삭이앤씨 large
오리엔트
미노
삼원종합기계
진산아이티
케이텍
해륭
대호CC_240905
EMK 배너
01지난호보기
월간도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