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믹기술원, 재창업자 성공패키지 사업설명회 개최
- 창업 활성화를 위한 재창업자 지원 선도
- 사업화 자금 평균 0.7억원, 최대 1억원 지원
한국세라믹기술원 진주본원 전경. (자료제공: KICET)
한국세라믹기술원(KICET, 원장 정연길)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창업진흥원이 지원하는 2025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의 동남권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어, 일반형(예비) 재창업자를 모집 등 창업 활성화를 선도할 예정이다.
재도전 성공패키지는 우수한 사업아이템을 가지고 시작했으나, 성공적인 사업 유지가 불가했던 (예비)재창업자를 발굴하고, 패키지형 재창업지원을 하는 것으로, 폐업 이력 보유 예비재창업자 또는 7년 이내 재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며, K-startup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서 3월 6일까지 접수한다.
지원내용은 사업화 자금(평균 0.7억 원, 최대 1억 원)지원과 실패원인분석, 재창업교육 및 멘토링 등 사업화 지원과 민·관협업을 통한 투자 연계, 판로개척 등 성장 촉진 지원을 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고, 전국적으로 6개의 주관기관에서 총 201명 내외의 (예비)재창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사업신청과 관련한 사업설명회는 1차 2월 25일(화) 오후 2시 한국세라믹기술원 경남 진주 본원 대강당, 2차 2월 27일(목) 오후 2시 창원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회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기술원 홈페이지www.kicet.re.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라믹기술원은 세라믹 연구개발, 시험분석 평가, 기술지원 및 세라믹 산업정책지원 등 세라믹 관련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대한민국의 세라믹을 대표하는 종합기관이자,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해 온 산업통산자원부 산하 전문연구기관이다.
특히, 세라믹산업 발전을 위해 세라믹 창업보육센터를 2001년을 시작으로 전국에 3곳(진주, 이천, 부천)의 산업특화창업보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술원은 이번에 선정된 재도약 성공패키지를 비롯하여,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의 성장단계별(예비, 창업도약)창업패키지사업 등 다양한 창업지원 사업을 수행하며 유망한 창업기업들을 배출해 오고 있다.
김경훈 산업지원본부장은 “재도전 성공패키지와 한국세라믹기술원 창업지원 인프라를 통해 (예비)재창업자가 성공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동남권 및 전국의 창업지원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업과 더불어 자금 투자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투자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는 등 성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eramic Korea (세라믹뉴스)=이광호 ]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