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세기원-브이티지엠피, 수소연료전지 안전시스템 개발 협약
  • 편집부
  • 등록 2021-03-26 15:28:00
기사수정

세기원-브이티지엠피, 수소연료전지 안전시스템 개발 협약

정현성(왼쪽) 한국세라믹기술원 전자융합본부장과 김학봉 ㈜브이티지엠피 수소에너지사업본부장이 업무협약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제공: KICET)

 

한국세라믹기술원은 2월 16일 진주본원 회의실에서 ㈜브이티지엠피와 다양한 수소연료전지 안전시스템 구축 분야의 공동개발과 효율적 실증적 사업 분야 적용을 골자로 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달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정현성 한국세라믹기술원 본부장, 김학봉 브이티지엠피 수소에너지 사업부분 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수소안전관리시스템 개발 △H₂· CO₂상시검출 및 모니터링 분야 △수소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사업 추진 △수소사업기반 연구개발 등 각종 사안과 관련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정현성 한국세라믹기술원 본부장은 “내년 2월 본격 시행되는 수소법에 따라 수소안전 종합대책에 발맞추어 국내 밀접형 3대 핵심 수소시설(수소충전소, 수소생산기지, 연료전지시설)에 대한 안전관리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학봉 브이티지엠피 본부장은 “수소연료전지, 충전소, 수소차 등 모든 연료전지의 안전한 운용을 위해 안전관리시스템은 필수 사업인 만큼 기술개발이 완료되는 시점에 다양한 적용 분야로 확대될 것이다”며 “향후 수소연료전지 발전소에 실제 적용을 목표로 수소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02이삭이앤씨 large
03미코하이테크 large
대호CC_240905
EMK 배너
01지난호보기
09대호알프스톤
월간도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