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남준과 플럭서스 Fluxus친구들」전
1. 29~3. 18 서울 인사동 쌈지길
인사동 쌈지길에서 2007년을 여는 첫 전시로 백남준 타계 1주기 추모전 「백남준과 Fluxus 친구들」전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비디오 아트의 창시자로 2006년 1월 29일 74세에 죽음을 맞이하기까지 플럭서스와 비디오 아트 등 실험적인 작품으로 새로운 예술 세계를 만들어낸 세계적 아티스트 백남준을 기록사진, 텍스트, 평면 및 입체작품 등 다양한 자료와 작품을 통해 되짚어볼 수 있다. 백남준이 초기 멤버로 활동하며 그의 해프닝과 실험예술의 토대가 되었던 1960년 전위예술 운동인 플럭서스Fluxus를 함께 조명함으로써 백남준의 예술 세계와 아방가르드 예술에 대한 대중들의 이해를 넓히고자 한다. 또한 본main전시와 연계하여 어린이들(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의 독특한 상상력으로 풀어낸 백남준과 비디오아트 주제 어린이 작품을 함께 전지해 이들의 현대 미술에 대한 이해와 흥미로운 표현을 함께 보여주고자 한다. 이번 전시는 도서출판 나무숲, 월간 한복의 美, 레츠아트 아동미술 센터, LG전자, (주)쌈지가 후원한다.
02. 736. 0088 http://www.ssamziegil.com
퍼포먼스 & 프린지 참가안내
<2007 제4회 경기도세계도자비엔날레>
<2007 제4회 경기도 세계도자비엔날레>는 모두가 주인공이 되어 함께 만들어 가는 국민축제로 거듭나고자 이천-여주-광주 3개 행사장 퍼포먼스&프린지 공간에서 자유 문화축제를 함께 누릴 문화예술인을 모집한다. 기간은 비엔날레가 열리는 4월28일부터 5월27일까지 30일간이며 참가부문은 문화예술단체 및 개인의 예술(장르불문)공연의 퍼포먼스와 전시, 공연, 체험, 기업홍보, 문화벼룩시장 등의 프린지로 나뉜다. 참가기준으로는 퍼포먼스는 언프러그드 뮤지션, 개그, 마술등 공연이 가능한 단체나 개인, 프린지는 전시, 공연, 체험, 홍보, 문화벼룩시장 운영이 가능한 단체나 개인이면 가능하다. 참가신청서는 재단 홈페이지 www.wocef.com에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 tourguy2000@empal.com 로 접수 후 전화확인을 하면 된다. 신청은 오는 3월 20일까지이며 신청서류는 이-메일로만 받는다. 참가신청 프로그램 중 행사기간내 30일간 상설운영 가능종목으로 우선선정하며 재단 행사장 공간여건상 조기마감 될 수 있다.
031-645-0604~5 http://www.wocef.com
아주미술관 <DESIGN-‘걷는 예술’, ‘백개의 태양’ >
오는 2월 20일까지 선보여
디자인Design은 인간이 본능적으로 갖고 있는 생활의 편의에 대한 욕구와 그리고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 두 가지를 이어주는 다리로서 지난 100년 동안 끊임없이 발전해 왔다. 최첨단의 과학기술을 자랑하는 현대는 과거 어느 시대보다 이미지Image와 디자인의 시대이다. 아주미술관은 TJB,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 주한 이탈리아 문화원과 공동 주최로 <DESIGN>전을 통해 우리 시대 삶을 채워주는 디자인의 미학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전시는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뉘어 현대 디자인 분야의 선두에 있는 이탈리아의 수공예 구두와 구두의 역사를 보여주는 <걷는 예술>, 그리고 현대 조명 디자인과 빛을 이용한 조형예술을 선보이는 <백개의 태양>으로 진행된다.
<걷는 예술>展은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이탈리아 수공예 구두의 예술적 성과를 경험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미적 체험을 할 것을 제안한다. 이탈리아 수공예 구두는 창조성이 돋보이는 디자인, 재료를 다루는 장인의 기술력으로 수세기에 걸쳐 세계 최고의 위치를 고수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고대 신발의 탄생부터 도시적인 감각의 현대 디자인까지 각 시대별로 유행했던 신발이 등장한다. 이번 전시는 150점 내외의 작품을 선보이는데 로씨모다Rossimoda와 아르디티Arditi가 제작하거나 소장한 작품들로 구성된다.
042-863-0055, 0037 www.asiamuseum.org
중국 국제문화 창의 산업박람회 시찰단
(재)한국공예문화진흥원 방문
중국국제문화창의산업박람회 시찰단은 지난 23일 오전10시 진흥원에서 2007년 12월에 개최되는 제2회 중국국제문화창의산업박람회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2007 제2회 북경국제문화창의산업박람회는 북경시 등 국가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며, 약 천억의 자금이 투자된다. 북경국제문화창의산업박람회는 중화인민문화부, 방송국, 신문 출판사, 북경시의 4개 기관에서 주관한다. 작년에는 약 200,000 명이 참석하였고, 약 40,000평 규모의 장소에서 성대하게 개최되어 9개 분야 중 전시 분야로는 공예, 미술 등이 선보였다. 이번 간담회에서 북경국제문화창의산업박람회측는 “올해 개최되는 박람회에 (재)한국공예문화진흥원을 초청하여 직접적인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고 (재)한국공예문화진흥원은 “올해 10월 국제공예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 때 북경국제문화창의산업박람회 시찰단을 초청하고 12월에 개최되는 북경국제문화창의산업박람회 초청에 참석하여 교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국공예문화진흥원 02-733-9040 http://www.kcpf.or.kr
<2007 하우징브랜드페어 Housing Brand Fair 2007>
2. 25~3. 1 서울 삼성동 코엑스
고품격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명품건축자재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하우징브랜드페어가 2007년 2월 25일부터 3월 1일까지 국내 소비시장의 중심에 위치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작년 2월 건축과 주택관련업계의 많은 관심 속에 치뤄진 하우징브랜드페어는 고급화 되어가고 있는 국내 주거문화와 건축자재산업을 조명하여 새로운 건축자재 전시회의 지평을 열었다. 대성황을 이룬 2006 하우징브랜드페어에 이어 올 해 펼쳐질 2007 하우징브랜드페어는 변화되어 가는 건축문화와 새로운 주택시장의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건축업계를 대변할 다양한 특별관과 이벤트를 준비하여 건설과 건축, 인테리어 등 전문 업종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의 호기심과 욕구를 충족할만한 주거디자인 컨셉관과 시니어타운 및 조명 특별관, 조경 테마파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2007하우징브랜드페어는 국내의 명품건축전으로의 위상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행사로 도약하기 위해 캐나다 국가관을 유치하였으며 캐나다관에는 알버터주, BC우드, 캐나다우드 등 목재관련협회의 기업이 대거 참여하여 시니어타운 특별관의 정보를 보다 다양화하였다. 아시아권에서는 중국에 북경무역촉진위원회가 하우징브랜드페어와 컨소시엄으로 중국기업관을 준비하여 참가하며 수출의 판로개척을 위해 장기 경기침체에서 벗어난 일본에서 50여개의 바이어단이 방문하여 재도약하는 일본의 건설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계기도 참가업체에게 마련될 것이다. 브랜드 마케팅과 타켓마케팅의 장이며 풍족한 정보와 성과있는 비즈니스 현장으로 진행될 2007 하우징브랜드페어는 정상의 고품격 건축자재전시회로 관련산업과 업계의 관계자들에 하나의 화두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02.515.4800 http://www.leadexpo.co.kr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