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LED EXPO & FPD KOREA 2009’전시회가 지난달 20일부터 23일 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었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번 전시는 (주)엘이디엑스포닷컴(EXPONU), KINTEX, 한국광산업진흥회, KOTRA가 통합 주최했으며 4년 연속 지식경제부 및 경기도 국내무역 전시회 개최지원 대상사업 유망 전시회로 선정. LED산업의 ‘신성장동력산업 지정’,‘공공기관 LED 조명 시범개체 사업’ 등 정부의 다양한 지원을 받고 있다.
참여업체로는 삼성 LED, 금호전기, 한미반도체, 루미마이크로, 넥손 등 기술 경쟁력을 갖춘 국내외 기업 230여개사가 500여 부스 규모로 지난해와 비교해 약 100여개 부스가 증가했다. 전시 품목은 LED 조명에서부터 OLED, Display, 칩, 패키지, 모듈 등으로 관련 산업 전 분야에 걸친 제품들이 총망라되어 기업의 신제품 공개와 기술 및 정보 교류, 수출 판로확보의 장이 되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LED 기술 강국 실현’이라는 슬로건 아래 산업 전반에 걸친 최고 권위의 연사들을 초청하여 LED 분야와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주었다. 혁신적인 신제품을 선보이는 기술 세미나와 LED & 디스플레이 산업의 전망을 제시할 포럼도 작년에 이어 함께 진행되었다. 또 LED의 활용도가 증가함에 따라 미술, 조각 작품뿐만 아니라, 현대인의 생활 곳곳에 널리 활용되고 있는 현실을 반영, 보다 친밀감을 주고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LED가 접목된 예술품들과 일상용품들을 전시하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있었다.
올해 LED EXPO는 디스플레이산업 강국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참가업체에게는 새로운 수출판로를 열어주었고 참관객들에게 알찬 내용으로 깊은 인상을 심어주었다.
김동진 기자 rizzz@naver.com
LED EXPO 참여업체 부스와 LED를 이용한 기능성 제품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