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2010 국제광산업전시회
  • 편집부
  • 등록 2010-06-14 16:29:27
  • 수정 2015-03-04 06:00:35
기사수정

 


국내 유일의 광산업 전문 전시회
국내외 120개 업체· 200개 부스 구성
지식경제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광산업진흥회가 주관한 2010국제광산업전시회가 지난달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국내·외 광산업 관련 산학연 전문가 및 일반 시민과 학생들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2010 광주세계광엑스포 행사 연계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이번 전시회는 지난달 4월 2일 개막한 2010 광주세계광엑스포 행사와 연계한 광산업전문전시회로 기획되어 지난해 말 행사 개최계획이 확정됐다. 짧은 준비 기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독일, 일본, 중국, 프랑스 등 국내외에서 120개 업체가 200개 부스를 구성해 참가함으로써, 국내 유일의 광산업 전문 전시회로 정착돼 가고 있음을 보여줬다.
전시회를 주관한 한국광산업진흥회에 따르면 지난 3일간 총 2만여 명의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은 것으로 집계됐으며, 특히 한국광산업진흥회와 국무역협회(EC21)가 공동으로 200여명의 광 관련 해외 바이어를 초청하여 진행한 수출상담회에서는 수출상담액이 712억원(계약체결 약 260억원)로 예상되어, 전시회 참가업체에 실질적인 마케팅의 장을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이와 같은 상담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상당한 규모의 수출 계약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녹색성장관련 제품 주류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녹색성장의 신성장동력산업 제품 및 광융복합 제품이 주류를 이루어 향후 광주지역 광산업 육성의 방향과 광주 R&D 특구 지정에 따른 전략적인 타켓시장을 예측하는 기회를 제공하는데도 한몫을 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호남광역경제권선도산업단의 ‘유망상품관’에서는 48개 업체로 구성된 R&D 과제 참여업체가 참가하여 LED존과 광조선 존을 구성해 LED를 활용한 식물생장 자동화 시스템을 비롯한 조선산업의 선박과 광산업을 융합한 안전시스템 등을 선보여 광산업의 신규수요 창출을 위한 융합기술 개발의 성장가능성을 조망하는 등 큰 관심을 끌었다.
LG이노텍(주)에서는 세계최초로 IOP Modular LED BLU를 개발해 생산 중에 있는 LED TV, (주)프로맥LED에서는 비상조명용 ‘LED 조명등 S28’, LED조명의 (주)파인테크닉스, (주)휴먼세미컴, (주)코스모인, 해원반도체(주) 등이 참가하여 다양한 LED응용 제품을 선보였으며, ▲(주)우리로광통신 ▲(주)오이솔루션 ▲휘라포토닉스(주) ▲신한포토닉스(주) ▲(주)링크라인아이엔씨 ▲글로벌광통신(주) 등도 FTTH 관련 광통신부품과 광케이블 제품을 전시하여 세계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과시했다.
광학 및 광정밀기기업체로는 ▲한국전광(주) ▲일신테크(주) ▲에이지광학 ▲한국 트롬프 등이 렌즈, 광섬유융착접속기 및 산업용·의료용레이저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다.

국제광기술컨퍼런스(IPTC 2010)및 다양한 부대행사
아울러, 전시회와 병행 개최된 제9회 국제광기술컨퍼런스(IPTC 2010)에서는 최근 국내외적으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LED, 태양전지, 광통신, 선박용 광산업 등에 대한 세계 첨단 기술동향을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소개되고 광산업 관련 산·학·연 전문가들과 신기술 및 시장동향에 대한 열띤 토론과 정보를 교환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더불어, 부대행사로 ‘광산업 잡페스티벌’을 개최하여 광관련 중소·벤처기업의 인력구인난을 해소하고 청년 실업 해결을 위해 구직자와 광산업체간에 취업 상담 활동이 이루어졌다. 광주지역 14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지난 1년간 광산업 제품에 대한 동아리 활동결과를 전시한 ‘학생발명동아리관’을 운영하여, 자라나는 과학도들에게 광산업에 대한 이해와 발명 의욕을 고취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국광산업진흥회 정종득 사무국장은 ‘금번 전시회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B2B 거래(기업간 거래)가 이루어 질수 있도록 해외 바이어 유치 등에 노력했으며, 신성장동력산업 제품과 광융복합 산업 제품 및 신기술을 소개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며 ‘전시회 참가업체와 참관객들의 수요조사결과 등을 반영해 주최기관들과 협의해 2011년도부터는 전시회를 서울과 광주에서 순회 개최하는 방향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동진 기자 rizzz@naver.com


 LG이노텍


휴먼세라컴 고용량 LED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02이삭이앤씨 large
03미코하이테크 large
대호CC_240905
EMK 배너
01지난호보기
09대호알프스톤
월간도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