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세계도자기엑스포는 지난 1월 27일 이천도자연구지원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도자산업클러스터 조성에 관한 1차 세미나 <도자클러스터란 무엇인가?>를 개최했다. 이 세미나는 도자문화산업 육성에 관한 종합계획수립연구를 목적으로 한 것으로 경기도의 도자문화산업 육성 종합계획수립 연구에 앞서 기존의 연구 방향과 성과를 점검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세미나는 국내 도자산업 산학연 관계자 및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원영 수원대학교 도시계획전공 교수의 사회로 시작된 세미나는 심상만 호서대 교수의 《도자클러스터의 개념》과 홍진기 산업개발연구소 연구원의 《산업클러스터의 이론과 실제》의 발제에 이어 전승도예가, 산업도예업체대표, 명지대·여주대·청강대·한국관광대 교수, 도자유통업계대표, 이천상공회의소 대표, 경기개발연구소 연구원 등 토론자 10명의 토론으로 이어졌다.
이번 세미나를 주관한 엑스포 측은 “이 세미나는 경기도의 도자가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기반으로 발전해 현대도자와 산업도자로 올바르게 형성되온 과정을 정확히 파악해 도자산업클러스터 및 관련 전력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관련기관단체 및 종사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준비된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