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
유해 자외선으로부터 건강 지키고, 에너지를 절약하자!
(주)우리산업, 자외선 차단 UV CUT 코팅액 공급
반영구적이고 인체에 무해한 액상 코팅제로 쉽게 코팅 가능
자외선 차단으로 탈색·변색·열화 등의 현상 막고 냉난방 비용절감 효과
(주)우리산업(대표 오부근)이 일본 JTS사와 제휴하여 에너지절약과 환경 문제와 관련, 자외선을 차단하는 UV CUT 코팅액 시리즈를 본격적으로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산업 관계자는 “UV CUT 시리즈는 자외선 차단 제품으로 건물 유리창을 비롯해 자동차 및 선박, 조명기구, 농업용 비닐 등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다”면서 “자외선 차단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 여름철 온도 상승을 억제할 뿐 아니라 동절기 열을 내보내는 것도 억제 가능한 효율적인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파장 380nm 이하의 자외선을 차단하는 이 UV CUT 시리즈는 수성 에멀션 타입으로 냄새가 전혀 없으며 인체에 무해한 코팅제이다. 색이 투명하기 때문에 어떠한 색에도 사용 가능하며 자외선에 의한 탈색, 변색, 열화 등의 현상을 막아 준다. 관계자는 “태양으로부터 방사되는 전자파 중에 우리 눈에 보이는 가시광선 보다 파장이 적은 전자파를 근자외선이라고 하는데 그중 비교적 긴 파장이 지표면에 도달하면 건자재의 열화, 변질, 식물의 성장 억제, 피부암, 백내장 등을 유발한다”라며 “이 코팅액을 사용하게 되면 이러한 발생을 막아 주어 눈의 피로도 줄이고, 농작물의 성장 촉진, 보온효과 뿐 아니라 냉난방 부하를 경감시키는 역할도 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자외선에 대해 시각감응대를 갖는 날벌레 및 야간에 날아드는 곤충 등을 억제하기도 한다”라고 덧붙여 말했다.
이 제품은 특히 플로팅방식에 적합해 곡면상의 유리면도 손쉽게 코팅할 수 있다. 액상 코팅제이기 때문에 필름코팅처럼 joint로 인한 이음새가 생기지 않는 것도 특징이다. 또한 특수 분사장치를 통해 건물의 유리창 내부와 외부에 코팅 작업이 가능하며 한쪽면만 코팅하게 되더라도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UV CUT 코팅 시리즈는 적용 대상에 따라 사용 제품이 달리 구분된다. UV CUT 100은 주로 건축물이나 쇼윈도 등의 유리창에 적용하여 에너지 절감 효과와 자재 및 의류 등의 변색을 방지 시키는 제품이고, UV CUT 100A의 경우는 자동차, 선박 등의 유리면에 적용하여 에어컨 과부 방지로 인한 에너지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이다. UV CUT 200 제품은 조명기구 등의 자외선 차단으로 곤충, 벌레의 접근을 금지시키며, UV CUT 300 제품은 비닐·유리 하우스, 유리돔, 식물원 등에 사용하여 작업 환경을 개선하고, 인체에 무해한 과일, 농산물 등의 생산을 돕는다. 관계자는 “특히 UV CUT 300 제품은 보온효과가 3℃~5℃까지 지속되기 때문에 매우 훌륭하다”라며 “UV CUT 500, 600 제품 또한 벽면 및 지붕 등에 적용되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 가능해 자외선에 대한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부근 대표는 “에너지 절감문제와 환경문제가 오래전부터 확산되고 있어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UV CUT 제품이 이러한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환경과 에너지 절감을 추구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문의 02-523-5936~7
김현정 기자
UV CUT 코팅액 시리즈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