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7일 과학기술회관, 일본측 35명 등 국내외에서 2백50여명 참석 성황
한국측 3건·일본측 2건 등 총 5건 논문 발표, 원적외선 온열효과 관련연구 주목
‘제9회 한일원적외선심포지엄’이 지난 6월 27일 한국과학기술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한국원적외선협회와 일본원적외선응용연구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심포지엄에는 일본 관계자 35명을 비롯해 국내 원적외선업계, 학계 관계자 약 250여명이 참석하는 성황을 이뤘다.
이번에 한일원적외선심포지엄을 위해 방한한 일본 관계자 중에는 원적외선 기초 학문과 학문체계를 확립한 다카시마 히로오 공학박사와 전세계적으로 원적외선을 이용한 의료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원적외선 의학관련 서적을 저술하고 있는 권위자인 야마자키 도시코 의학박사가 주목을 받았다.
이밖에도 일본 원적외선 학계와 업계의 저명한 관계자들이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고 주최측은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한국측 3건, 일본측 2건 등 총 5건의 원적외선과 음이온 관련 논문이 발표되었다. (발표자와 논문제목은 표 참조) 특히 연세대 의료기기 기술연구소의 이명호 박사는 ‘원적외선의 온열효과가 인체에 미치는 생리적 영향’이라는 논문을 통해 원적외선 온열 발생장치를 이용, 원적외선이 인체에 미치는 생리학적 영향을 실험·고찰하여, 원적외선 온열효과에 의한 온도변화에 따른 혈압의 변화와 생리학적 변수값의 변화를 통해 원적외선 온열효과에 의한 생리작용의 안정화 및 활성화, 공명흡수에 의한 원적외선의 온열효과에 대해 발표하여 참가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한일원적외선심포지엄은 한국원적외선협회와 일본원적외선응용연구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새로운 기술과 신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한일 양국의 인적교류를 통한 원적외선 분야의 연구개발 촉진과 시장확대, 원적외선의 과학적 이해와 검증 등을 도모하고 원적외선을 첨단기술산업으로 육성한다는 취지로 매년 양국을 오가며 개최되고 있다.
‘원적외선 응용제품 전시회’ 병행 개최
한국 12개사·일본 5개사 참여
한편 이번 심포지엄과 병행하여 개최된 ‘원적외선 응용제품 전시회’에는 국내 원적외선업체 도양월드(주) 등 12개사와 일본측 5개 업체 및 연구회가 참가하여 원료, 섬유응용제품, 건축자재 등 다양한 원적외선, 음이온 제품과 관련 서적, 측정기기 등을 전시하여 참석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姜影旻 기자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