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 통권 414호 2022.11 | ]

원익피앤이-모나일렉트릭, 이차전지 평가·진단 사업 확대 협약
  • 편집부
  • 등록 2022-11-29 14:29:51
기사수정

원익피앤이-모나일렉트릭, 이차전지 평가·진단 사업 확대 협약

왼쪽부터 최화영 원익피앤이 최고재무책임자(CFO), 장익황 모나일렉트릭 대표. (자료제공: 원익피앤이)

 

원익피앤이는 배터리 진단 전문 기업 모나일렉트릭과 9월 30일 ´이차전지 특성 평가·진단 사업 확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달 4일 밝혔다.
양사는 배터리 특성 진단 알고리즘을 개발해 △배터리 검사 솔루션 고도화 △배터리 품질 검사 강화 △배터리 생애주기별 진단 등 검사·양산장비를 지능화한다.
해당 솔루션은 인공지능(AI) 알고리즘으로 충방전 데이터를 통해 배터리 품질과 불량 원인을 신속하게 추론한다. 알고리즘을 배터리 생산부터 재활용까지 배터리 생애 전 주기를 관장하는 장비에 적용된다.
양사는 솔루션을 기존 배터리 제조사 생산 전수검사와 개발 분석장비는 물론 자동차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입고검사에도 도입한다. 배터리 품질과 수율을 향상하고 자동차 OEM까지 시장을 확대한다. 원익피앤이는 이번 MOU를 통해 배터리 분석·특성 평가 소프트웨어(SW) 경쟁력을 확보했다. 지난 9월에는 솔루엠과 신재생에너지 전력변환 기술 MOU를 통해 장비 효율성을 개선했다.
원익피앤이 관계자는 “해당 솔루션은 배터리 충방전 및 임피던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배터리의 품질과 불량 원인을 신속하게 추론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의 알고리즘”이라며 “상호협약을 통해 해당 알고리즘을 배터리 생산부터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배터리 생애주기 전반을 관장하는 장비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세로형 미코
이영세라켐
02이삭이앤씨 large
03미코하이테크 large
오리엔트
미노
삼원종합기계
진산아이티
케이텍
해륭
대호CC_240905
01지난호보기
월간도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