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한림원, 2024년 신년하례식 개최
2024년도 신입 정회원 입회식 및 신년하례식 단체사진. (자료제공: 한국과학기술한림원)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은(원장 유욱준)은 지난 1월 17일 한림원회관 대강당에서 ‘2024년도 신입 정회원 입회식 및 신년하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는 유욱준 원장, 한민구 이사장, 노정혜 회원심사위원장 등 한림원 회원과 2024년 신임 정회원 33명, 특별 강연 연사로 참여한 현오석 전 경제부총리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유욱준 원장은 인사말에서 “신종코로나19 등 위기를 겪을 때마다 과학기술은 그 해법을 제시했고, 이로 인해 한림원의 존재 이유와 국가사회에서 한림원에 기대하는 역할은 더 확실해졌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출된 신입회원 여러분의 학문적 성과와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민구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앞으로 신입회원 여러분께서 인류 문제 해결과 사회적 공헌을 바탕으로 한림원 운영에 적극 참여하여 한국과학기술의 수준을 높여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오석 전 경제부총리는 ‘신경제질서 하의 새로운 경제정책 방향’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어 올해 정회원으로 선정된 33인에게 회원증 수여 후, 소감과 연구분야 소개를 듣는 시간으로 행사는 마무리됐다.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