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의 향연이 펼쳐지다
  • 이광호
  • 등록 2024-08-14 15:30:17
  • 수정 2024-08-30 10:47:21
기사수정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의 향연이 펼쳐지다


- 14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4 한국디스플레이산업 전시회 개막

- 채용박람회, 무역·기술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 개최


8월 14일, 전시장 개막식에서 내빈들이 테이프 절단식을 하고 있다. (자료제공: 산업부)


「2024 한국디스플레이산업 전시회(K-Display 2024)」가 8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한 동 전시회는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과 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국내 디스플레이산업 전문 전시회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분야에서 세계 최고 기술을 보유한 국내 양대 패널 기업과 국내·외 소부장 기업들이 대거 참여(157개사 577부스)했다.


‘Wake The Frame’ 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이번 전시회에는 동전만한 크기(1.03인치)에 4K TV급 해상도를 구현한 확장현실(XR)용 초소형·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화면을 안팎으로 360° 접을 수 있는 6.7인치 패널을 적용한 폴더블 휴대전화(시제품), 초대형 투명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레저용 자율주행차 등 혁신적인 디스플레이와 응용제품의 미래상이 제시됐다.


또한 소부장 분야에서는 마이크로LED의 성능과 공정효율을 대폭 개선한 적/녹/청(Red, Green, Blue) 적층형 LED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됐다. 전시회 외에 채용박람회, 무역상담회, 현장 세미나, 표준화 포럼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이번 무역상담회에는 해외 구매기업(바이어)의 참여를 대폭 늘려 국내 소부장 기업의 수출을 적극 지원한다.


이승렬 산업부 산업정책실장(가운데)이 정부포상을 시상하고 기념촬영 모습.


이번 개막식에는 정보디스플레이 대상으로 정부포상 산업부 장관상 6점, 협회장상 6점 등이 시상됐다. 산업부 장관상에는 삼성디스플레이 황재훈 Master, 장재원 LG디스플레이 상무, 이승환 현대모비스 상무, 이동호 세경하이테크 전무, 이영주 서울바이오시스 대표이사, 이종찬 동우화인켐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이날 개막식에 참석한 이승렬 산업정책실장은 디스플레이 기술 혁신에 기여한 기업에 산업부 장관상(6점)을 수여하고 전시회 현장을 둘러보면서, “우리 기업이 OLED 기술 초격차를 더욱 공고히 하고 OLED가 자동차, 확장현실(XR) 등 새로운 시장으로 폭넓게 확산될 수 있도록 R&D 투자, 현장인력 양성 등 정부 지원을 계속 강화해 나가겠다”며 업계를 격려했다.


<자세한 내용은 세라믹코리아 2024년 9월호를 참조바랍니다. 정기구독하시면 지난호보기에서 PDF 전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Ceramic Korea (세라믹코리아)=이광호 ]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02이삭이앤씨 large
03미코하이테크 large
대호CC_240905
EMK 배너
01지난호보기
09대호알프스톤
월간도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