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자기 전문 생산업체, 산학공동개발 프로그램 통해 제품 개발
고급스럽고 심플한 매력지닌 생활식기·소품 생산, 디자인 및 가격 경쟁력 갖출 것
생활자기 전문 생산업체 생활미인(대표 정승구 www.saenghwalmiin.com)의 심플한 생활자기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름다운 사람이 아름다운 그릇을 만든다’는 마음으로 정성껏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생활미인은 1998년부터 생활자기를 전문적으로 제조·판매해 왔다. 현재 이 회사는 여주공장과 이천공장에 소성시설 및 압력주입설비일체를 갖추고 다양한 품목의 생활자기를 개발하고 있다.
생활미인의 정승구 대표는 “고객에게 만족을 주기 위해서는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해외시장 동향파악 또는 산학공동개발프로그램을 통해 앞서가는 제품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생활미인은 산학공동개발 프로그램을 적극 이용하여 청강문화산업대학과 공동으로 디자인을 개발하고 있으며, 제품들은 대부분 심플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깔끔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또한 심플한 디자인의 제품들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여유까지 선사하는 센스가 엿보일 뿐만 아니라 화려하고 복잡함 보다 여유로 꽉 찬 아름다움의 무게가 느껴진다.
생활미인의 정 대표는 “현재 최대한의 원가절약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나, 원가절약만이 목적이 되어서는 안될 것”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이 회사는 원가절감과 동시에 자사의 이미지가 드러나는 디자인 개발에 역점을 두고 있다. 정 대표는 “요즘처럼 제품이 넘쳐나고 저가의 중국제품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오로지 우수한 디자인 및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추는 길이라 생각한다”며 글로벌 시대에 알맞은 경쟁력을 지니는데 힘써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디자인 이미지에 따른 홈세트 구성
세트구입 및 낱개구입도 가능
생활미인의 제품에는 디자인 이미지에 따라 홈세트로 구성된 미인시리즈, 내츄럴시리즈, 플로랄시리즈 등이 있으며, 세트구입 및 낱개구입도 가능하다. 공기, 대접, 찬기, 그릇, 머그컵, 커피잔, 양념통 등 다양한 생활식기 이외에도 화병 등의 생활의 여유를 주는 소품도 생산하고 있다.
이 회사는 주로 할인매장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제품 판매량의 95%가 내수로 이뤄지고 나머지 약 5%가 일본으로 수출되고 있다.
정 대표는 소규모 공장에서의 제품 홍보의 어려움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작은 회사들은 특별히 홍보를 위한 인원을 배당할 여유가 없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결국 디자인 개발부터 완성된 제품이 생산될 때까지 철저한 체크로 실패할 확률을 줄여나가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내부적으로 철저한 검증절차를 통해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팀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판매량을 엄중히 체크해 나가는 방법으로 홍보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케팅에 있어서도 개인적으로 판매처를 확보할 수밖에 없었지만 최근 열렸던 ‘2005리빙디자인페어’에서 호
응을 얻는 등 소비자들에게 조금씩 알려지면서 판매량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생활미인은 생활자기일체를 월 120,000pcs 가량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올해 약 13억원 가량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생활미인’하면 ‘도자기 최고업체’로 인식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변신과 도전으로 최선을 다하는 생활미인의 향후 행보를 기대해 본다.
문의 031-886-1975
윤나리 기자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