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연) 10대 우수성과 연구자 간담회 개최
- “우수 성과 창출ㆍ확산 가속화” 지원방안 논의
- 우수 연구성과 그룹(연구자) 과기정통부 장관상 시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 오태석 제1차관은 11월 9일(수) 한국기계연구원(원장 박상진, 이하 ‘기계(연)’)을 방문하여 우수한 연구성과를 창출한 출연(연) 연구자(그룹)에게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시상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략기술확보, 사회문제 해결, 국민생활 향상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연구자들을 격려하고, 출연(연)이 국가 연구기관으로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ㆍ확산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개방ㆍ소통ㆍ협력의 연구 문화, 디지털 기반의 연구방식 전환’ 등 연구현장의 변화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현장의 의견 청취를 위해 마련됐다.
오태석 차관은 지난 한 해 출연(연)의 우수 연구성과로 선정된 10대 연구자(그룹)에게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여하면서, 그간의 연구자들의 노력과 결실에 격려의 뜻을 전하면서, “기술패권 경쟁 시대를 맞이하여 국가ㆍ사회적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산ㆍ학ㆍ연 혁신 생태계의 구심점으로서 개방과ㆍ협력에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함께 자리한 참석자들은 산ㆍ학ㆍ연 협력ㆍ융합 연구 추진 과정에서 겪은 애로사항과 극복경험,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혁신적 연구성과의 창출ㆍ확산에 더욱 매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우수성과의 창출ㆍ확산을 위해 필요한 제도적ㆍ정책적 건의 사항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한편, 과기정통부는 우수한 연구성과를 창출한 연구자들을 격려하고, 연구자의 노력과 성과를 국민에게 알리기 위해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 김복철)와 함께 2014년부터 출연(연) 10대 우수 연구성과를 선정하여 시상해왔다.
올해에는 과학, 기술, 경제사회, 기반적가치, 연구기관 임무미션 부합성 등을 종합심사하여 10개의 우수 연구성과를 선정했다.
[2022년 출연(연) 10대 우수성과 시상대상 및 내용]
-----이하 생략
<본 사이트에는 일부 내용이 생략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세라믹코리아 2022년 12월호를 참조바랍니다. 정기구독하시면 지난호보기에서 PDF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