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K-BATTERY SHOW 2024 개최(이차전지소재·부품및장비전)
  • 박미선 기자
  • 등록 2024-09-30 18:31:44
기사수정

K-BATTERY SHOW 2024 개최


- 9월 25일 ~ 9월 27일, KINTEX 전시장

- ‘Battery! Shaping the Future’ 캐치프레이즈, 국내외 총 260여개 업체 참가 


킨텍스에서 열린 K-BATTERY SHOW 2024


제 3회 이차전지소재·부품및장비전(K-BATTERY SHOW 2024)이 지난 9월 25일(수)부터 9월 27일(금)까지 3일간 고양시 KINTEX 제1전시장에서 개최됐다. 


  ‘Battery! Shaping the Future’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K-BATTERY SHOW 2024’에는 국내외 총 260개사 550부스가 참가했다. 전시품목으로는 양극소재, 음극소재, 분리막, 전해질 등 소재 분야와 기압환기구, 전극포일, 절연튜브, 활성화탄소, 이온액체, 수소흡장합금 등 부품 분야, 충전용 배터리, 캐퍼시터, 제조장비, 자동화설비, 검사 및 측정장비 등 장비 분야 및 배터리 충전시스템, 충전인프라, 리사이클링 시스템 등으로 매우 다양했다. 또한 기타 이차전지 소재, 부품 및 장비, 기타 배터리 외에 관련 전문서적 및 정보서비스 등도 총망라되어 차세대 이차전지 소재 부품 및 장비시장의 미래를 볼 수 있는 전시회로 자리매김했다는 것이 전반적인 평가이다.


  25일 개막식에는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문추연 원장, 새만금개발청 개발전략국 김기완 과장, 전북특별자치도 박선애 팀장, 전북군산강소특구육성사업단 장민석 단장, 한국EV기술인협회 도정국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컨퍼런스 및 세미나도 개최


전시기간 중 KINTEX 제1전시장 2층 컨퍼런스룸에서는 한국EV기술인협회에서 주최하는 ‘K-BATTERY DAY 컨퍼런스’ 및 국가과학기술연구회에서 주최하는 ‘K-BATTERY 미래 유망기술 세미나’가 개최됐다. 9월 25일에서 26일까지 열린 제3회 K-BATTERY SHOW 컨퍼런스에서는 ‘배터리의 가치를 높이는 검사·안전·소재 테크’라는 주제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배터리 안전 관련 시장 동향 및 전망, 기술 트렌드 등을 대거 선보여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국내 이차전지 기업의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한 ‘B2B 국내·해외 투자 및 수출상담회’도 전시회와 병행 개최됐다. 총 10개국 20개사의 국내외 바이어가 참여, 이차전지 소재·부품·장비부터 재활용, ESS까지 다양한 품목에 걸쳐 약 200건 상당의 상담이 진행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한편 K-BATTERY SHOW 2024 조직위원회에서는 전시회에 참가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뛰어난 혁신성, 기술성을 지닌 제품 중 총 4개 부문을 선정하여 ‘K-BATTERY SHOW 2024 브랜드 혁신상’을 올해 처음으로 수여하기도 했다. 대상에는 지이브이알, 최우수상 넥스젠, 우수상은 에이비알과 현대이엔지가 수상했다.


국내 이차전시산업 위상 높이는 무대


이번 전시회를 주최한 한국이앤엑스 김정조 대표이사는 “미래를 향한 핵심 기술이 전시되는 K-BATTERY SHOW는 이차전지 관련 소재, 부품, 장비 산업을 특화한 전시회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이차전지 관련 신기술 및 신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혁신상을 마련하여 국내 이차전지 산업의 위상을 드높이는 무대였다”고 평가했다.

  이번 전시회를 참관한 한 기업체 관계자는 “이차전지 산업 생태계 전반을 조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전시회를 통해 더 유익한 국내외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밝혔다.


전시장 전경


주요 세라믹 관련 소재 부품 업체 둘러보기 


인베스트세라믹(대표 김승용)은 세라믹 라이닝, 정밀기계부품, 세라믹 메탈라이징 전문 구조세라믹 업체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엔지니어링과 제조기술을 보유한 세라믹 엔지니어들이 모여 설립된 업체로 이번 전시회에서는 정밀기계산업, 반도체 제조설비용 등의 부품과 튜브, 로드 및 실험기자재 등을 전시했다.


인베스트세라믹 구조세라믹 전시품



래트론(대표 이충국)은 온도센서와 고정밀 NTC써미스터, 필름히터, 칩바리스터, 압전부품 등을 생산하는 세라믹 부품업체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배터리용 온도소자와 필름히터 제품과 기술을 소개했다.

래트론 부스


모라콘통상(대표 장선호)은 중국 전자재료업체인 Ahnui Estone Materials Technology사의 세라믹관련 소재들을 수입 판매하는 업체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리튬이온배터리용 고순도 보헤마이트를 비롯해 구상실리카 구상알루미나 등의 소재를 선보였다.


모라콘통상 보헤마이트 등 세라믹소재 전시품



동호무역(대표 이성호)은 산화물, 질화물, 희토류 및 화합물 등 소재와 부품을 개발, 양산하는 업체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산화지르코늄 분말, 알루미나, 희토류, 세라믹 기판 등을 전시했다.


동호무역 세라믹소재 전시품


-----이하 생략

<본 사이트에는 일부 내용이 생략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세라믹코리아 2024년 10월호를 참조바랍니다. 정기구독하시면 지난호보기에서 PDF 전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박미선 기자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02이삭이앤씨 large
03미코하이테크 large
대호CC_240905
EMK 배너
01지난호보기
09대호알프스톤
월간도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