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 통권 452호 2026. 01 | 기고 ]

단체장 신년사_전선규_한국파인세라믹스협회 회장
  • 관리자
  • 등록 2025-12-31 11:05:35
기사수정

단체장 신년사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이하며..


전선규_한국파인세라믹스협회 회장


존경하는 한국파인세라믹스협회 회원과 세라믹코리아 독자 여러분, 새로운 도약과 변화를 상징하는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글로벌 공급망 불안, 기술 패권 경쟁, 첨단산업 성장 등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도 끊임없는 도전과 노력으로 국내 파인세라믹스 산업의 성장과 협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 주신 모든 회원사와 첨단세라믹산업계 및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글로벌 공급망 재편, 신기술 성장, 고부가가치 소재 수요 확대는 우리 파인세라믹산업에 도전이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인세라믹 소재는 차세대 반도체, 이차전지, AI·로봇, 에너지환경, 항공우주, 바이오·헬스케어 등 국가전략기술의 핵심 기반으로, 미래 산업 경쟁력의 중심에 있습니다. 


최근 기술혁신 가속화, 글로벌 밸류체인 변화, 고부가 시장 확대가 이어지는 가운데, 지속 성장을 위해서는 미래지향적 기술 전략, 공급망 안정화, 인력·자본 기반 강화와 함께 산학연관의 유기적 협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특히 핵심 원료의 자립화와 글로벌 공급망 안정화, 첨단 응용산업과의 연계 강화는 우리 파인세라믹산업의 도약을 위한 핵심 과제입니다. 이를 위해 기술개발을 촉진하고 기업의 연구개발 활동이 지속될 수 있는 정책적·제도적 지원이 강화되어야 합니다.


협회는 지난 한 해 동안에도 매년 시행하고 있는 기획조사연구사업, 국제기술교류협력사업, 신규 수요시장 창출을 위한 마케팅사업, 기술인적정보교류회사업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특히,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2026년에도 이러한 다양한 사업을 더욱 체계적으로 확대하여 국내 파인세라믹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힘쓰겠습니다. 아울러 글로벌 수요·공급기업 간 협력 모델을 발굴하여 새로운 가치사슬을 구축하겠습니다. 또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제 첨단세라믹 전시회·세미나, 해외 시장조사 프로그램 등을 통해 회원사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기술 변화의 속도와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지만, 우리가 함께한다면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협회는 앞으로도 국내 파인세라믹산업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복, 그리고 우리 파인세라믹산업의 도약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세로형 미코
이영세라켐
02이삭이앤씨 large
03미코하이테크 large
오리엔트
미노
삼원종합기계
진산아이티
케이텍
해륭
대호CC_240905
01지난호보기
월간도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